PPIC 프로그램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하며, 사고 전략 (SCAMPER, 결합하기, 육색 사고 모자 기법, 브레인스토밍, 연구 방법, 융합 사고) 을 활용한 글쓰기를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문제 중심 학습(PBL), 프로젝트 수업, 실생활과 연결된 활동을 통해 고차원적인 사고를 함양하는 수업입니다. 하나의 정답만을 요구하지 않고, 다양한 관점과 해결 방법을 인정하는 태도를 기르는 수업입니다.

독서를 통해 텍스트를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사고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이를 실천하려는 태도를 함양하는 수업입니다.

창의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를 극대화하여,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비평문, 연설문, 광고문, 논술문 등 다양한 글쓰기 형태로 주장하고 설득하는 수업입니다.

수업 과정 및 시간(60분)

초 1~3학년 필독서

<문학, 비문학, 창작, 환상, 전래, 지식동화, 한국사, 세계사>

다양한 장르의 동화 (4단계)

스포라 어휘(3단계)

기초 글쓰기(3단계)

수학/과학 어휘

문학/ 비문학 어휘

한세사신 어휘

마지막 4주차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다양한 유형별 주제별 글쓰기

(수학/과학 글쓰기, 사회 글쓰기, 한국사 글쓰기, 설명문,
소개문, 보고문, 기사문, 박물관 관람, 뮤지컬 관람 등)